7월의 셋째주, 급식후기


지난 화요일은 초복이었습니다. 초복을 맞아 손님들도 더위를 잘 이겨내시라고 (아시죠? 바하밥집은 노숙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려고 한다는...) 닭개장을 준비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주방 봉사팀과 의사소통에 미스가 생겨서, 닭을 하루 전에 삶았어야 하는데 그 과정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덕분에 초복이라고 들떠서 오셨던 손님들께 아쉬운 인사를 건네야 했습니다. 목요일에는 실수 없이 닭개장을 준비해서 나갔고, 화요일의 아쉬움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말도 안 건네던 손님들까지도 잘 먹었다고 연신 인사를 하시는 모습을 보며, 저희도 마음 한켠의 죄송함이 사라지는 듯 했습니다.

물 한병 사드시지 못해서 연신 눈치 보며 물을 담아가는 손님들께, 한 그릇의 보양식은 꿈도 꿀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저희도 그런 마음을 잘 헤아려서 때에 맞춰 나갔어야 했는데,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됐습니다.

날씨가 매우 덥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이 더위를 잘 견디시길, 그리고 생각나신다면 거리의 가난한 이웃들도 생각해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쌀 후원 부탁드립니다! 1) 쌀을 구매해서 보내시는 경우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7가 92 2층 바하밥집 사무실 * 연락처 : 070-7100-1274 2) 쌀을 구매하도록 후원하시는 경우 * 국민은행 093401-04-198317 / 예금주: 한빛누리(바하밥집) * 쌀+입금자명 으로 입금해주세요. 예) 쌀홍길동

7월 17일 화요일

조리봉사: 김ㅇ숙, 이ㅇ라, 윤ㅇ정

배식봉사: 유ㅇ호, 이ㅇ일, 이ㅇ주, 중학생 1명, 고등학생 12명


(장갑을 햇빛에 건조시킵니다. 바짝 잘 마르네요)






7월 19일 목요일

조리봉사: 김ㅇ숙, 이ㅇ라

배식봉사: 유ㅇ호, 서ㅇ주, 중학생 1명, 고등학생 4명




(푸짐한 닭개장입니다~ 사진 찍는다고 조금 오버해서 담았습니다만, 많이 드렸습니다~)





7월 21일 토요일

조리봉사: 김ㅇ숙, 손ㅇ일, 김ㅇ수

배식봉사: 나ㅇ식, 세바봉 5명, 고등학생 3명






#바하밥집 #무료급식 #후원 #봉사 #기부 #노숙 #노숙인 #독거노인 #초복 #닭개장

조회 46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