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밥집의 사람들, #22 봉사자 서해주님



그림_ 봉사자 이박광문님

내 능력이 되는대로 소외계층이나 어렵게 사시는 분을 돕고 싶었다. 비록 큰 물질적인 도움은 드릴 수 없지만, 작은 노력으로 그분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고자 봉사활동을 찾아보게 되었다. 다른 봉사활동들도 많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소외계층에게 식사를 제공해드리는 바하밥집을 눈여겨 보게 되었다. 그분들이 식사를 하며 좋아하실 모습을 생각하니 뜨깊게 봉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바하밥집 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봉사 첫 날, 그 추위에 식사를 하시려고 밖에서 덜덜 떠시며 기다리시는 모습에 안타까운 맘이 너무 컸고, 배식을 시작하면서 놀랐던 것은 밥을 산더미처럼 쌓아 가시는 모습에 놀랐다. 그 모습을 보면서 그분들은 오늘 하루 첫끼이자 마지막 끼니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며 더 친절하게 배식을 해드렸다. 배식이 다 끝난 후에는 뿌듯한 마음에 뒷정리도 즐거운 마음으로 할 수 있었다.

2번째 봉사를 하는 날엔 한번 봐서인지 뭔가 더 정겨웠고, 식판하나 주는데 고마움에 고개 숙여주시는 분들, 추운데 고생 많다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을 보면서 오히려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맘 한편으로는 찡했던 것 같다.

그 분들은 바하밥집을 통해 조금의 희망을 얻고 있는 것 같아서 여기에서 봉사하는 나로서는 뿌듯했고, 이런 뿌듯함을 알 수 있게 해준 바하밥집이라는 단체에게도 고마웠다. 소외계층에게 한 끼 식사를 주는 곳이기도 하지만 희망과 열정을 심어주는 바하밥집을 통해 다른 분들도 자신의 편견이나 맘의 변화를 느껴보셨으면 좋겠다.

봉사자 서해주님


조회수 4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