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밥집의 사람들, #28 봉사자 김동현 님



그림_봉사자 이박광문 님

안녕하세요. 저는 정림건축의 일원이면서, 보문동에 사는 한 명의 주민입니다.

저는 바하밥집 급식봉사를 하기 전부터 보문동 집에서 매일 출근하고, 퇴근하면서 노인분들이 폐지를 모으시면서 생계를 이어나가시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힘든 몸을 이끌고, 추운 날씨에 리어카를 끌고 하루종일 동네방네 폐지를 주우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팠고, 저분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 길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일상이 바쁘게 지나가고 도울 기회를 잡지 못하고 지나갔었습니다.

그러다 이번 신입사원 교육의 연장으로 바하밥집 급식봉사를 통해 운명처럼 그분들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동네 노숙자분들과 직접 마주하면서, 나이를 먹고 몸도 가누기 힘든 상황 속에서 노숙을 할 수 밖에 없는 그분들의 상황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배식을 받은 노숙자 분들 중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는데, 그런 모습을 지켜보면서, 그들이 결코 게으른 것이 아닌, 힘든 상황을 이겨낼 힘이 없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사람으로서 그들과 같은 힘든 상황에 처한 이들을 돕고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넘어서 그 생각을 실천하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우리 정림건축 신입사원 동기들 40명과 바하밥집 급식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세상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힘쓰는 사회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봉사자 김동현 님

조회수 83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